최신보험뉴스

지금은 간단한 계좌이체도 예전에는 이체를 할 때마다 은행을 찾아야 했고 그를 위해 서류를 항상 작성해야 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핀테크 업체 중 하나가 종이와 공인인증서 없이도 송금 혹은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간편하게 모바일로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계좌이체가 가능하게 된 것인데 이러한 변화는 보험에서도 갖춰야 합니다.

이렇게 금융과 기술이 합쳐진 것을 핀테크라고 하는데 이것은 이제 보험에게도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보험회사별로 각자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그곳에서 보험에 대한 정보와 내 보험료 견적 확인, 보험금 청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좀 더 편하게 사용자들이 보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대에 맞지 않게 보험금 청구 서류는 아직까지도 인쇄를 해서 우편이나 팩스 등으로 보내야 하고 있습니다.
보험사의 입장에서도 일일히 심사과정을 거쳐서 보험금 수령여부를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효율적이지 못한 일처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로 된 정보를 병원 측에서 직접 보험회사로 전송이 된다고 하면 이미 연동된 보험계약 정보와 함께 빠르게 보상을 해줄 수 있을텐데 안타까운 실정입니다.
그렇게 하면 오류가 생기지도 않을 것이고 법적인 공방까지도 가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