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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상반기에 금융업계에 접수된 민원 중에서 60%가 보험에 관한 민원이라고 합니다.
올해 상반기는 2017년 상반기에 비해서 민원이 7.7%가 증가 했다고 하는데 이것은 암보험 요양병원 입원비 등에 관한 집단적인 민원과 함께 개인 대 개인의 금융 상품에 대한 민원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손해보험가 36.6%, 생명보험사 24.3%의 민원이 들어오면서 보험에 대한 민원이 전체의 60%가 되었는데, 그 이유에는 종신보험을 저축성 보험인 것처럼 불완전 판매를 하면서 문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종신보험을 가입하면 10년 후에는 자녀에게 원금 이상을 주고 복리로 운영되어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식으로 판매가 되었다고 하는데 실질적으로는 보장성 보험인 경우가 많아서 이로 인한 민원이 발생한 것이죠.

또 암보험 요양병원 입원비 문제도 많이 언급되면서 최근엔 말기 암 환자의 요양병원 입원비에 대한 개정을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보험에 대한 민원이 많아지면서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해서 애쓰겠다고 말했습니다.